[축사 내용] 리버럴미디어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도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언론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계신 공소리 발행인님을 비롯한 기자, 편집인 등 모든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리버럴미디어는 지난 2017년 창간 이래 정치ㆍ사회ㆍ경제ㆍ문화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며 지역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꾸준히 지켜오셨습니다. 특히 참신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집중취재 기사들로 ‘사실 전달’을 넘어선 ‘편견 없는 진실 보도’를 추구하며, 경기도민의 든든한 소통 창구로 역할을 해오셨습니다. 또한, 경기도정의 주요 정책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경기도의 건강한 파수꾼 역할을 해오셨습니다. 1,4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균형 있게 보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건설적 대안 제시로 로컬저널리즘의 모범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역시 지역언론의 소중한 제언을 잘 새겨듣고 건강한 도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경기도는 도민 누구나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회수도 경기’를 여는 그 길에 리버럴미디어와 지역언론께서 지금처럼 소중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리버럴미디어의 창간 7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경기도지사 김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