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럴미디어=공소리 기자] “로컬 쌀국수 맛집 ‘로컬 사이공 쌀국수’가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깊고 진한 육수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쌀국수를 통해 베트남의 맛을 그대로 느껴보세요!”
수원시 남문 중동사거리(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49 1층)에 위치한 로컬 사이공 쌀국수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에서 사용하는 정통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육수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소고기, 돼지고기, 해산물 등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만든 정통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로컬 사이공 쌀국수는 매일 아침 공수해 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맛과 정성스러운 손길로 10시간 이상 고운 깊고 진한 육수가 특징이다.
또 베트남 고유의 향신료를 사용해 만든 특별한 소스로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베트남 현지 식당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해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현지 맛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매운맛이나 간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로컬 사이공 쌀국수는 합리적인 가격과 세트 메뉴로 베트남 현지 쌀국수를 즐길 수 있으며, 쌀국수 외에도 반미, 월남쌈, 볶음밥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 짜조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로컬 사이공 쌀국수 이지민 대표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한국에 소개하고 싶었다. 많은 분들이 저희 쌀국수를 통해 베트남의 정통 맛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음식 마니아 A씨는 “베트남에 가지 않고도 현지 맛을 느낄 수 있어 너무 좋다. 그러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깔끔하고 깊은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라고 음식에 대한 칭찬을 전했다.
한편 로컬 사이공 쌀국수 지난 11월 3일에 오픈해 오는 12월 3일까지 1개월 동안 모든 메뉴를 10% 할인하고 있다.
이 밖에도 네이버 리뷰이벤트를 통해 방문 인증 리뷰를 올리면 음료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