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럴미디어=공소리 기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순덕)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관계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MBTI를 활용한 대화코칭, 그림책을 활용한 마음 치유를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했으며, 보호자는 부모, 교사, 그 외 가족을 포함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건강한 소통을 증진하여 보호자가 청소년의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가 서로의 성격유형(MBTI)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대화법을 배우고, 그림책을 매개로 서로의 감정을 나누며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은 “대화코칭을 통해 대화가 훨씬 편안해졌고 이해받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더욱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박순덕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화성시 관내 청소년을 위해 △개인상담 △집단상담 △미술·놀이치료 △청소년동반자(찾아가는 상담) △멘토링프로그램 △위기청소년지원사업 △예방교육사업 △주제별 특강 등을 운영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부모를 위해서는 △부모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할 계획이다.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화성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9세~24세 청소년(가족 및 보호자)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 대표번호: 031-225-1318
-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s://www.mars1318.or.kr/
- 병점센터: 태안로 145 (병점동, 유앤아이센터 2층)
- 향남분소: 향남읍 향남로 470 (화성종합경기타운 1층)
- 동탄분소: 동탄신리천로9길 76 (동탄9동행정복지센터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