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럴미디어=공미소 기자] 부천시는 지난 26일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1기 원우회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에 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및 경인 지역 기업체 대표 등 각계각층의 CEO로 구성된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1기 원우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친목 모임이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과 자원봉사자 350여 명은 힘을 합쳐 김장김치(10kg) 1,000상자를 담그며 추운 날씨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 중 김치 350상자는 부천시에 기탁되어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원우회와 지역사회의 손길로 마련된 김치냉장고 16대 중 2대는 NH농협시지부의 후원으로 부천시에 기탁되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안병일 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후원해주신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시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1기 원우회와 그 밖에 온정을 모아주신 분들 덕분에 풍성하고 든든한 나눔 행사였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오늘 행사 참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도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